솔로로 돌아온 리암 갤러거 [As You Were]

솔로로 돌아온 리암 갤러거 [As You Were]

이 시대의 가장 위대한 프론트맨이 드디어 그가 마땅히 있어야 할 자리로 돌아왔다.

liamhead

Liam Gallagher - Wall Of Glass

“지금 세상은 그 어느 때보다 그의 음악이 필요하다”

역사적인 첫 솔로 앨범 [As You Were] 발매를 앞둔 영국 최고의 록앤롤 밴드 Oasis의 프론트맨이자, 그 자체로 음악의 한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이 된 인물 ‘Liam Gallagher’의 새 싱글을 만나보자.

Liam Gallagher 첫 솔로 앨범의 신호탄이 되어줄 싱글 “Wall Of Glass”는 Beady Eye에서 보여줬던 사이키델릭 록 사운드를 탈피, Oasis가 들려줬던 정통 록앤롤 사운드를 표방한다. 단순하면서도 강렬하고 굵직한 기타 리프에 이어 거부할 수 없는 캐치한 멜로디와 우렁찬 리듬 라인은 믿을 수 없이 맑아진 그의 목소리와 만나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긴 휴식기 동안 회복된 그의 목소리에 대해 영국 현지 언론은 “마치 데뷔 때를 다시 보는 것 같다”는 호평을 보내기도 했다. 긴 시간이 지났지만 전혀 변하지 않았다. 두 번째 솔로 싱글 “Chinatown” 역시 클래식한 기타 리프와 드럼이 어우러지는 느린 멜로디에 진솔한 그의 목소리가 겹겹이 쌓이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쌓아 올린다.

얼마 전 6월, Liam Gallgher는 컴백과 동시에 영국 최고의 페스티벌 Glastonbury 메인 스테이지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여전히 현재 진행형인 록스타의 모습으로 전혀 부족함이 없는 완성형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시대를 대표하는 프론트맨의 완벽한 귀환을 알리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8월 22일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내한을 확정지으며 국내의 많은 팬들에게 기대감을 안겨주기도 했다.

liam gallagher kingwill
WordPress Light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