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이 주목한 소울, 잭 아벨 데뷔 앨범 발매!

영국이 주목한 소울 그루브
잭 아벨(Zak Abel)
데뷔 앨범 [Only When We're Naked] 발매!

영국 유소년 탁구 챔피온이라는 독특한 이력의 싱어송라이터 잭 아벨(Zak Abel)의 데뷔 앨범 [Only When We’re Naked]가 발매됐다.

북부 런던 출신으로 올해 22살인 잭 아벨은 허스키한 목소리와 훈훈한 외모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영국의 일렉 듀오 고르곤 시티(Gorgon City)의 싱글 ‘Unmissable’의 피처링으로 처음 세상에 이름을 알렸다.

2016년 발표한 싱글 ‘Everybody Needs Love’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탁구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던 잭 아벨은 독학으로 피아노와 기타를 연주하며 15살부터 곡을 쓰고 17살에 아틀란틱 레코즈와 계약하며 탁구 선수로서의 미래를 포기하고 뮤지션으로 거듭났다. ‘50년대와 60년대의 크루너를 암시하지만 완전히 현대적인 보컬’이라는 평을 듣기도 한 잭 아벨은 남다른 색감과 폭 넓은 음색으로 먼저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드디어 발매되는 데뷔 앨범 [Only When We’re Naked]에는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작곡 스타일과 말끔한 풍미의 허스키 보이스가 담긴 10곡이 수록되었다. 잭 아벨 스스로 ‘투명한 그리고 소울풀한 팝’이라고 평한 이번 앨범에는 알앤비 보컬과 컬러풀한 편곡의 조합이 돋보이는 ‘Unstable’, 잭 아벨의 다채로운 컬러가 고스란히 담긴 ‘Only When We’re Naked’, 리드미컬한 비트와 캐치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All I Ever Do (Is Say Goodbye)’, Wretch 32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한 미디엄 템포 댄스 트랙 ‘Rock Bottom’ 등이 수록됐다.

한편, 잭 아벨은 한국 가수 딘(DEAN)이 자신의 노래 ‘Say Sumthin’을 커버한 인연으로 친분을 쌓아 딘의 ‘love’에 코러스를 맡기도 했다.

 

Only When We’re Naked – Live Session